셀파소프트

셀파1

셀파1

외국계 장악한 시스템SW 시장서 한국기업 초강세

2016-12-14

 

<셀파소프트 DBPM '셀파'>

많은 글로벌 기업들은 상용DB를 대체할 수 있는 오픈 소스DB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시장도 오픈소스 중심으로 재편되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오라클 유지보수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오픈소스DB를 검토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즉, 오라클 위주의 운영환경에서 다양한 RDBMS를 활용한 운영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위주로 수요가 있던 국내 데이터베이스 성능모니터링 시장에도 이기종 DBMS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필요가 증가되고 있다.

셀파소프트가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이기종 DBMS에 대한 통합적 성능 관리다. DBPM도 사용자 스스로 모니터링 항목을 설정해 원하는 내용을 보고, 모니터링 항목을 SQL로 직접 정의해 대시보드를 구성하며, 비지니스 현황을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셀파소프트트는 알람 항목에 대한 일률적인 장애 설정이 아닌, 시간대별, 요일별로 장애 설정을 다르게 해 장애 발생 시 정확한 통보로 즉시 조치를 할 수 있는 스마트알람 기능도 강조한다. 오라클 DB의 경우 오라클 RAC 전용 대시보드뿐 아니라 엑사데이타, 오라클슈퍼클러스터 등 다양한 오라클 구성환경에 최적화된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셀파소프트 대시보드
<▲셀파소프트대시보드>


▽ 기사 전문을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관련기사를 클릭해주세요


중견 SI에 셀파 라이선스 무상제공 프로모션 안내 

셀파소프트, 강원랜드 등에 DB성능 모니터링 제품 적용